프로그래밍언어/자바
[자바 도전기] 자판기(1)
놀고싶다~
2021. 2. 24. 10:57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즘 배우고 있는 자바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처음 환경변수를 설정하는 부분에 대해서부터 포스팅을 하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엔 시간이 부족해서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추후에 차근차근 올려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요즘 만들어 보고 있는 자판기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을 드리고 만든 것들을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자판기에 필요한 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용자(구매자)
- 투입 금액
- 거스름 돈
2) 관리자(판매자)
- 판매 항목 및 금액 설정
- 판매 수량 설정(재고확인)
- 거스름돈 시스템
- 관리자 모드 설정
위 항목으로 일단 설정 하면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아직 구현을 하지 못한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부분은 추후에 추가로 구현을 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Coffee(Main) 클래스 입니다!
위 로직에는 사용자에게 투입 금액을 받고 이후 다른 클래스를 통해서 구매를 하게 되는 로직을 통해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먼저 Main 클래스에 관한 부분을 만들었고
이후에는 사용자의 돈을 관리자가 넘겨 받게 되고 이후 상품을 구매하는 로직까지 추가해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ackage coffee;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Coffee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sh cash = new Cash();
Coffee coffee = new Coffee();
//사용자가 투입할 돈.
Scanner src = new Scanner(System.in);
System.out.println("투입할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int money = src.nextInt();
cash.setMoney(money);
// 자판기 UI
coffee.vending_machine(cash);
//자판기 메뉴
coffee.menu(cash);
}
}
위 코드는 참고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